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케이스포츠 등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명단 공개


입력 2018.12.12 10:00 수정 2018.12.12 09:24        부광우 기자

조세포탈범·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등도 함께 공개

조세포탈범·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등도 함께 공개

국세청이 12일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11개와 조세포탈범 30명,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1명의 인적사항 등을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연합뉴스 국세청이 12일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11개와 조세포탈범 30명,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1명의 인적사항 등을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연합뉴스

국세청이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지난 정권에서 불거진 국정농단 사태 시 논란이 됐던 케이스포츠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국세청은 조세포탈범과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등의 명단도 함께 공개했다.

국세청은 12일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11개와 조세포탈범 30명,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1명의 인적사항 등을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공개 대상은 거짓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했거나 기부금 영수증 발급명세서를 작성·보관하지 않은 단체 및 상속·증여세법 상 의무를 불이행한 단체들이다. 해당 명단에는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농단 게이트와 연루돼 설립됐다는 의혹을 받았던 재단법인 케이스포츠가 포함됐다.

조세포탈범 공개 대상은 거짓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조세피난처를 이용해 소득을 은닉하는 등 사기나 그 밖의 부정한 행위로 조세를 포탈, 유죄가 확정된 이들이다. 또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공개 대상은 신고기간 내에 신고하지 않거나 과소 신고한 금액이 50억원을 초과한 경우다.

국세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명단 공개를 실시해 세법상 의무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납세의식이 정착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