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쁜형사' 예측 불가, 新드라마 장르 열다


입력 2018.12.11 13:21 수정 2018.12.11 13:22        김명신 기자
'나쁜형사’가 블록버스터를 능가하는 액션씬과 예측 불가능한 관계의 변화로 안방극장을 뒤흔들었다. ⓒ MBC '나쁜형사’가 블록버스터를 능가하는 액션씬과 예측 불가능한 관계의 변화로 안방극장을 뒤흔들었다. ⓒ MBC

'나쁜형사’가 블록버스터를 능가하는 액션씬과 예측 불가능한 관계의 변화로 안방극장을 뒤흔들었다.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Ⅰ연출 김대진, 이동현)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로 60분 내내 몰아치는 전개와 감각적인 영상미와 배경음악 그리고 신하균, 이설, 박호산, 김건우 등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열연까지 더해져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역대급 범죄수사 장르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6회 방송은 경찰들을 겨냥한 총격 사건이 벌어져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스펙타클한 액션 장면들로 안방극장의 시선을 싹쓸이했다.

여기에 오토바이로 추격전을 펼치는 장면에서는 손에 땀을 쥐는 긴박감까지 선사하며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추격 액션 장면을 완성해냈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인물들의 관계 변화는 ‘나쁜형사’의 스토리를 더욱 쫀쫀하게 완성하며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최강의 몰입도를 자랑했다.

그 중에서도 신하균과 이설 그리고 김건우가 완성한 3자 대면 엔딩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충격까지 선사하며 오늘 밤 10시 방송될 7-8회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기에 충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쁜형사 우태석(신하균)과 천재 사이코패스 은선재(이설), 더 나쁜형사 전춘만(박호산), 그리고 연쇄살인마 장형민(김건우)까지 13년 전 메밀밭 살인사건으로 인해 얽히고 설키게 된 네 사람의 관계와 감춰졌던 진실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먼저, 우태석은 은선재가 배여울의 명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충격을 금치 못했고, 그녀의 머리카락과 배여울 엄마의 DNA 검사를 의뢰하게 되면서 그녀의 진짜 정체에 가까이 다가갔다.

끝내 그녀가 배여울이라는 사실을 밝혀낸 우태석은 은선재를 배여울 엄마가 모셔져 있는 납골당으로 데려가 “참 좋은 엄마”였다고 말해주며 인간미를 발산했다. 반면 은선재는 “송만수는 왜 엄마를 죽였대요?”라고 물은 데 이어 “그런데 우태석씨는 나한테 왜 이래요?”라며 배여울이 당시에게 뭐였길래 이러는 건지를 추궁하며 우태석의 호의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이어 은선재는 배여울의 엄마를 죽인 사람이 진짜 누구인지 본격적으로 찾아 나섰다. 13년 전 당시, 사건을 무마시키려고 했던 전춘만의 누명을 쓰고 감옥에 수감되어 있는 송만수를 찾아가 뱀의 독을 투여하면서 진실을 추궁한 은선재는 진짜 범인이 다름아닌 장형민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우태석 역시 가만히 있지 않았다. 경찰을 겨냥한 총격 사건의 범인이 송만수의 아들 송유진임을 알게 된 우태석은 이 사실을 전춘만에게 알렸지만, 그는 적반하장으로 “송만수가 범인이다. 증거가 확실했고 자기가 죽였다고 자백도 했다”고 말하며 “쓸데없는 거 쑤시고 다니지 말자”며 우태석을 향해 경고했다. 13년 전, 우태석은 전춘만에게 “송만수는 범인이 아니다”며 호소했지만 전춘만은 이를 철저하게 묵살 하하고 송만수를 검거 했었기 때문.

이와 같이 13년 전 벌어진 메밀밭 살인사건을 둘러싼 과거의 진실이 하나 둘씩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은선재는 장형민의 병실을 찾아간다. 그 곳에서 우태석에서 전화를 건 은선재는 장형민이 자신의 엄마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그래서 장형민을 죽이려고 한다고 말한다.

이에 병원으로 단숨에 달려온 우태석은 장형민의 산소호흡기가 빠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고, 그 순간 장형민은 눈을 떠 우태석의 이름을 불러 안방극장을 충격 속에 빠뜨렸다. 무엇보다 은선재는 병실의 한 켠 커튼 뒤에서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의중을 알 수 없는 묘한 미소를 지었고, 이 장면이 6회의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에게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얽히게 된 인물들이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 지, 그리고 은선재의 진짜 의도는 무엇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관심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태. 특히, 죽음의 문턱 앞에서도 우태석의 이름을 되뇌던 최악의 연쇄살인마 장형민이 또 어떤 행각으로 이들을 충격 속으로 빠뜨리게 될 지, 이에 맞서는 우태석은 어떤 행보를 보이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나쁜형사’는 파격적인 전개와 예측 불가능한 인물들의 관계 변화,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했던 엔딩 장면까지 더해져 첫 방송 순간부터 지금까지 부동의 시청률 1위 왕좌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5회는 8.1%, 6회는10%(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시청률을 기록하며 지상파와 케이블 모든 채널을 통틀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차지한 것. 여기에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은 5회가 3.1%, 6회 3.7%로 어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 명불허전 최고 화제의 드라마임을 입증했다. 때문에 한동안 안방극장에는 첫 방송부터 핵돌풍을 일으키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나쁜형사’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