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文정부, 김정은 답방 정치적 이용 생각 한다면 큰 잘못"


입력 2018.12.10 10:23 수정 2018.12.10 10:41        이동우 기자

"대한민국 사회 찢어놓으면 남북관계 치명적인 방해"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0일 "문재인 정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생각을 한다면 큰 잘못이다. 낮아지는 지지율을 올리는 수단으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제는 경제다. 떨어지는 성장률에 망가지는 서민경제를 회복하지 않고는 지지율이 결코 오르지 않을 것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위원장의 방문을 적극 환영한다. 한반도 평화의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면서도 "김 위원장의 답방에 대해 북측의 자비를 구걸하고 있는 듯한 문 정부의 자세는 문제"라고 충고했다.

그러면서 그는 "연내 답방이 이뤄지면 좋겠지만 우리 측의 저자세가 북한 측의 교만함을 불러올 수 있다"며 "김 위원장의 방문이 대한민국 사회를 갈가리 찢어놓으면 남북관계 발전에 치명적인 방해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또 세월호 참사 당시 유가족을 감시한 혐의를 받는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의 죽음에 대해 "적폐청산을 명목으로 평생 국가에 헌신한 군인의 삶을 죽음으로 몰아가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