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헬로, 헬로TV 리모컨서 ‘내 손안의 음성AI’ 제공


입력 2018.12.10 09:36 수정 2018.12.10 09:44        이호연 기자

VOD 추천부터 복잡한 메뉴이동까지 음성 제어

CJ헬로가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했다.  ⓒ CJ헬로 CJ헬로가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했다. ⓒ CJ헬로

VOD 추천부터 복잡한 메뉴이동까지 음성 제어

CJ헬로는 헬로tv에 ‘헬로 AI리모컨’ 서비스를 적용하고 음성으로 손쉽게 즐기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CJ헬로는 고객의 직관적인 사용을 유도하는 알래스카 UI(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이어 말귀 알아듣는 똑똑한 헬로TV를 선보이며 사용자 친화형 케이블TV 서비스를 완성했다.

헬로 AI리모컨은 케이블TV 기반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가 컨셉이다. 검색엔진 기반의 범용 AI스피커와 달리, 복잡한 대화 없이 빠르고 정확한 음성AI 서비스를 지원한다.

CJ헬로는 AI전문가, 음성UX전문가 등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6개월에 걸쳐 최고수준의 음성인식률과 자연어 처리기능을 담은 음성AI 서비스를 자체 개발했다. CJ헬로는 신규가입자와 기존 RED상품 가입자 대상으로 헬로 AI리모컨을 우선 적용하고, 향후 디지털가입자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당장 헬로 AI리모컨만 있으면 TV시청에 최적화된 음성AI를사용할 수 있다.남녀노소 누구나 친구와 대화하듯 간단한 말 한마디면 원하는 콘텐츠와 기능을 한 번에 찾아준다.

사용자들은 채널번호를 일일이 기억하거나, 매번 메뉴화면을 이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리모컨 사용에 어려움을 느낀 시니어층과 아이들이 쉽고 간단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헬로 AI리모컨은 스마트폰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맞춤 콘텐츠를 찾아준다. 콘텐츠 제목, 출연자, 장르 등의 키워드 연관검색을 통해 보고싶은 채널과 VOD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와 연동해 사용자 취향과 의도를 파악하고, 시청패턴을 토대로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 음성명령 한 번이면 원하는 메뉴와 기능도 원스탑으로 실행한다. 특히 이 외 ▲TV ON/OFF ▲채널 이동 ▲볼륨 조절 ▲TV코인 충전/확인 ▲키즈모드 실행 등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CJ헬로는 케이블TV를 대화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 빅데이터 기반 알래스카(Alaska)와 음성AI 리모컨의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보다 빠르고 정교한 미디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향후 CJ헬로는 AI스피커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고 새로운 케이블TV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도 모색한다.

남경식 CJ헬로 방송사업팀 팀장은 “TV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음성AI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음성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채로운 케이블TV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