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건설, 협력사와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개최


입력 2018.12.07 17:29 수정 2018.12.07 17:30        이정윤 기자

포스코건설 보유 특허 37건 협력사에 무상 이전…특허권 양도협약 체결

이원석 서울엔지니어링 대표(사진 왼쪽부터),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응우엔짜또안 PTSC 부사장이 지난 6일 송도 글로벌 R&D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특허권 무상양도 및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이원석 서울엔지니어링 대표(사진 왼쪽부터),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응우엔짜또안 PTSC 부사장이 지난 6일 송도 글로벌 R&D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특허권 무상양도 및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지난 6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국내외 우수 협력사들과 ‘글로벌 파트너스데이(Global Partners Day)’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협력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코건설은 협력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국내 협력사와는 특허권 무상양도 협약을, 해외 협력사와는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Global Partnership Agreement)을 각각 체결했다.

특허권 무상양도는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중 중소기업에 활용가치가 높은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하는 것으로, 지난 10월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기업들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37건의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한 바 있다.

특허기술 중에는 수생식물의 생장을 촉진시켜 습지의 수질을 정화시키는 기술인 ‘습지식물용 매트’, 우천시에 유수의 흐름을 조절해 지표면으로 유출되는 강우량을 감소시키는 구조물 시공방법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이 포함돼 있다.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은 포스코건설이 해외에서 수주한 사업에 대해 해외 협력사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선협상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포스코건설은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지닌 해외 우수협력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건설은 베트남 석유화학 플랜트 전문기업인 PTSC社(PETROVIETNAM TECHNICAL SERVICES CORPORATION)와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그간 국내외 현장에서 함께 노력한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업시민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상생협력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상생협력 플랫폼은 협력사가 포스코건설에 기술협력을 제안하고, 그 성과가 입증되면 장기계약을 맺는 제도이다.

이밖에도 포스코건설은 협력사에 무담보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지원 제도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