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2월 19일 17:35:54
    에너지公,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우수 진단기관·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
    에너지진단제도 등 정책·기술 정보 공유
    기사본문
    등록 : 2018-12-06 17:30
    조재학 기자(2jh@dailian.co.kr)
    ▲ 이광학 한국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가 6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18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에너지공단

    우수 진단기관·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
    에너지진단제도 등 정책·기술 정보 공유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6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18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진단기관 기술인력, 진단대상 사업장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우수 진단기관과 진단결과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더불어 에너지진단제도 성과 및 추진방향, 에너지절감기술 및 사례 등 정책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수여식에서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선일다이파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삼성그린에너지, 엔자인, 풍산 울산사업장, 이수화학 울산공장이 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에너지진단결과 도출된 개선안을 실제 사업장에 적용해 우수한 에너지절감 성과를 거둔 선일다이파스의 사례, FEMS(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공기압축 제어기 개발 등 최신 기술 정보가 소개됐다.

    또 에너지공단은 에너지진단제도의 주요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을 발표하고, 진단기관과 사업장 등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검토해 지속적으로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날 발표된 정책 및 기술 자료는 향후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조재학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