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 사장에 전광현 대표


입력 2018.12.06 16:37 수정 2018.12.06 16:37        손현진 기자

전광현 신임 사장, 전문의약품 중심 성장과 내실 강화 기여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는 사장에 전광현 파마(Pharma)사업부문 대표를 선임 발령하는 등 2019년 주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전광현 신임 사장은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의 주요 성장동력인 전문의약품 중심의 사업 성장과 내실 강화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높였다.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는 차세대 신규 성장사업인 혈액제 사업의 안정적인 시장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박현선 파마사업부문 마케팅 3본부장,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1실장, 이란주 SK플라즈마 QU실장은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박현선 본부장은 파마사업의 마케팅 성과를 이끌었으며, 박진선 실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해외사업 확대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란주 실장은 SK플라즈마의 퀄리티 매니지먼트(Quality Management)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해왔다.

이외에 김광진 파마사업부문 기획실장, 류지화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2실장, 최용성 경영지원본부 LS경영지원실장이 임원 직무대행으로 선임됐다.

이번 임원 인사는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인사 시행 일자는 2018년 12월 10일이다. 전광현 신임사장은 내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SK케미칼은 GC Biz.(그린케미칼 비즈)의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안정범 에너지·유화사업부장과 김한석 공정개발연구실장을 각각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아래는 임원 인사 명단.

<사장 승진>
▲ 전광현 Life Science Biz. 사장

<직책선임>
▲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 겸 마케팅본부장

<신규 선임>
▲ 박현선 마케팅3본부장
▲ 박진선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1실장
▲ 이란주 SK플라즈마 QU실장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