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김정은 몸사리는 이유는?…사망시 北당국 지침 “없다”, ‘김정은 찬양’…학부모·교사 우려만 키웠다, 원내대표 경선 한 주 앞으로…정책위의장은 누가 될까


입력 2018.12.03 20:55 수정 2018.12.03 21:00        스팟뉴스팀

▲김정은 몸사리는 이유는?…사망시 北당국 지침 “없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경호 준비 문제로 연내 서울 답방 가능성은 요원해 보인다. 북한 정권의 특수한 지배구조상 김 위원장은 신변안전에 각별히 신중할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김정은 찬양’…학부모·교사 우려만 키웠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해야 할 교육현장이 최근 이념을 확산시키는 장으로 변질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최근 공영방송 EBS의 자회사인 EBS미디어가 교구 사업 협력사 스콜라스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미화한 종이 인형을 제작해 여론의 집중포화를 맞았다.


▲원내대표 경선 한 주 앞으로…정책위의장은 누가 될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이 당초 거론됐던 19일보다 한 주 당겨진 이달 10일을 전후한 시점에 치러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경선은 불과 한 주 앞으로 바짝 다가왔다. 나경원·유기준·김영우·김학용 의원이 현재 경선 완주 의사를 밝히며 뛰고 있는 가운데, 각 후보자가 어떠한 인물을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로 섭외해 함께 경선에 나서게 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순방징크스’ 겪은 文대통령…“다시 다짐” 靑쇄신 예고

문재인 대통령은 2일 G20정상회의를 마치고 아르헨티나에서 다음 순방지인 뉴질랜드로 출국하기 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내에서 많은 일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 믿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정의로운 나라, 국민들의 염원을 꼭 이뤄내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김용민 ‘그것이 알고싶다’ 비판…이재명 때문?

김용민 씨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을 공개 비판했다. 김 씨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 의혹 후속 취재를 알리는 ‘그것이 알고 싶다’ 트위터 글과 관련해 “한 사람을 죽이기 위해 집념을 불태우는 그알”이라고 지적했다.


▲탈원전이 세계적 추세라고?

현 정부 출범 이후 탈원전 정책을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탈원전 정책이 전 세계적인 추세라는 정부 주장에 대해선 엇갈린 의견이 나오는 상황이다. 지난달 24일 탈원전 정책의 ‘선배’격인 대만이 국민투표를 통해 탈원전 정책을 폐기함에 따라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