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서발전, 고위관리자 대상 ‘안전리더십 교육’ 시행


입력 2018.11.30 10:15 수정 2018.11.30 10:15        조재학 기자

전사 고위관리자 교육으로 안전 문화 확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을 포함한 동서발전 고위관리자들이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안전리더십 교육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을 포함한 동서발전 고위관리자들이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안전리더십 교육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전사 고위관리자 교육으로 안전 문화 확산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5일부터 30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사장을 포함한 전사 부장급 이상 고위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안전을 넘어 행복으로’라는 주제로 ▲주요안전법규 이해 ▲판례로 알아보는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 ▲국내외 우수 안전사례 ▲안전 코칭 스킬 등 전문 강사진의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안전 교육이 진행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정부에서 산업재해자 수를 줄이기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전부 개정을 추진하고 있고, 이를 통해 산업재해에 대한 사업주의 책임을 강화하는 추세”라며 “동서발전은 이러한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 임직원 대상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안전문화를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안전교육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교대근무자 맞춤형 온라인 교육 시행을 추진하고 있다. 초급관리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내재화를 위한 현장 안전리더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