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내년 바이오산업 핫 아이템은?” 금투협-키움증권, 부산서 투자설명회


입력 2018.11.29 17:01 수정 2018.11.29 17:02        백서원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가 회원사인 키움증권과 공동으로 금융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금융특강은 ‘키움과 함께하는 부산지역 투자설명회’라는 주제로 다음달 6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에선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6%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키움증권의 리서치센터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강사로 나온다. 이 자리에서 부산지역 투자자들과 투자전략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내년 주식시장을 대비할 수 있는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우선 한국 경제와 주식시장을 주도하는 두 축인 IT와 제약·바이오산업을 진단하고 투자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반도체 등 핵심섹터에 대한 수급 전망과 변동성이 높은 제약·바이오 투자의 체크포인트, 연구·개발(R&D) 핫 아이템을 진단한다.

다음으로 글로벌 투자의 성공 방정식을 조명한다. 미국을 포함한 주요국 대표지수와 기업들의 실적과 이슈는 국내 주식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금투협은 “국내 경제의 저성장 기조에 따라 해외 주식투자는 점차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면서 “이에 글로벌 주요국 경제를 진단하고 미국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주식 투자의 성공 전략을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직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투자자들을 위해 해외주식투자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정보도 다룰 예정이다.

장소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5층 한국예탁결제원 KSD홀이다. 신분증을 지참하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