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거래소, 인덱스 고객 초청 간담회 개최


입력 2018.11.29 16:29 수정 2018.11.29 16:29        백서원 기자
안상환 한국거래소 부이사장(경영지원본부장)이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거래소 안상환 한국거래소 부이사장(경영지원본부장)이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거래소


한국거래소는 29일 부산본사 영상회의실에서 ‘2018 KRX 인덱스 고객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20여개 기관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들 관계자들은 거래소 인덱스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내년 패시브시장 전망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상환 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은 환영사에서 시장 발전에 기여한 업계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 내년에도 인덱스 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수개발과 상품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제발표에선 전균 삼성증권 이사가 내년도 변동성과 패시브시장의 주요 이슈에 대해 발표했다.

또 거래소 인덱스개발팀장이 내년 거래소의 지수개발 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업계 관계자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했다.

거래소는 “이번 간담회는 거래소가 인덱스 고객을 초청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행사”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 우리나라 지수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