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한상의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카드뉴스 첫 편에 'LG 의인상'


입력 2018.11.26 17:38 수정 2018.11.26 17:39        박영국 기자

국내 기업 미담·도전이야기 담은 ‘카드뉴스’ 매달 1편씩 공개

대한상의가 제작한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카드뉴스 'LG 의인상'편의 일부.ⓒ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의가 제작한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카드뉴스 'LG 의인상'편의 일부.ⓒ대한상공회의소

기업들의 일상 속 미담, 도전 스토리, 성공담 등 우리기업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들이 ‘카드뉴스’ 형태로 공개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부터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를 매달 한편씩 카드뉴스로 발표할 예정으로, 첫 번째로 ‘LG 의인상 이야기’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업이야기’에는 기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미담 뿐 아니라 인류 발전에 공헌한 도전스토리, 혁신의 기업가정신을 발휘한 성공담 등 경제·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이야기가 고루 담길 예정이다.

박재근 대한상의 기업환경조사본부장은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기업들의 미담과 성공스토리를 널리 알림으로써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한편, 청년과 기업인들의 도전정신을 새롭게 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제1편은 ‘LG 의인상’이다. LG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람들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故구본무 회장의 뜻에 따라 2015년 9월 ‘LG 의인상’을 제정했다.

LG는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차량을 자신의 차량으로 멈추게 해 대형사고를 막은 ‘투스카니 의인’, 여성에 대한 묻지마 폭행을 막다가 부상당한 ‘낙성대 의인’ 등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준 의인들을 발굴해 ‘LG의인상’과 상금을 수여해 왔다.

현재까지 이 상을 받은 의인은 2015년 3명, 2016년 25명, 2017년 30명, 2018년 31명 등 지금까지 89명에 달한다고 카드뉴스는 전했다.

대한상의의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는 대한상의 홈페이지(www.korcham.net)와 카드뉴스를 제작한 미디어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붓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assionoil)에서 볼 수 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