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디지털 혁신 'KB PLAY Day' 개최


입력 2018.11.20 14:19 수정 2018.11.20 14:19        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이 19일부터 1박 2일 산 57명의 전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KB 플레이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9일부터 1박 2일 산 57명의 전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KB 플레이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교직원 공제회관과 KB손해보험의 인재니움 수원 연수원에서 57명의 전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KB 플레이 데이(PLAY Day)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1일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선언한 이후 관련 혁신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허인 국민은행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변화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B PLAY Day에 직접 참석하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경영진 프로그램은 강의실을 떠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등 6개 혁신기업들을 직접 방문해 디지털 기업의 조직문화와 역량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은행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을 해커톤 방식으로 토론하며 소확행을 위한 과제까지 도출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경영진 KB PLAY Day에 대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관심도 각별했다. 윤 회장은 직접 첫 번째 강사로 나서 한 시간여에 걸친 특강을 통해 경영진과 디지털 철학을 공유하고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길을 함께 모색했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이번 달부터 최근 새로 마련한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본부 부서장과 본부 팀장을 대상으로 하는 KB PLAY Day도 전일제 과정으로 총 6회 차에 걸쳐 진행 중이다. 또 고객 접점인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할 모든 지역본부장, 지점장을 비롯해 1000여명의 팀원급 디지털 리더들을 대상으로 KB PLAY Day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혁신 KB PLAY Day는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조직 변화의 방향성과 조직문화 변화의 토대를 조성하는 리더의 역할 인식 강화에 초점을 뒀다"며 "참여와 체험, 전문가 특강, 해커톤 방식 토론, 포럼연극 등 다양한 방식을 접목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