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생명, e스포츠단과 함께 불꽃콘서트 진행


입력 2018.11.20 09:31 수정 2018.11.20 09:31        부광우 기자
19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불꽃콘서트 행사에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강연자로 나선 강현종 한화생명 e스포츠단 감독의 강연을 듣고 있다.ⓒ한화생명 19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불꽃콘서트 행사에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강연자로 나선 강현종 한화생명 e스포츠단 감독의 강연을 듣고 있다.ⓒ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난 19일 저녁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 e스포츠단(HLE)과 함께한 불꽃콘서트 행사가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불꽃콘서트는 지난 9월부터 창업·취업 관련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 공유오피스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 한화그룹의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 불꽃콘서트는 다섯 번째다.

이번 불꽃콘서트는 1020세대에 인기 있는 e스포츠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단 강현종 감독의 토크콘서트 강연은 선수시절 경험담 및 해설자 데뷔부터 감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현장의 뒷이야기 등 꿈을 향한 조언과 희망의 메시지로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 HLE 선수들은 참가자들과의 문답 토크에서 프로게이머란 직업이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지만 쉽지 않은 직업이라며,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다부진 노력과 열정으로 실력과 견문을 넓혀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날 진행된 불꽃콘서트에서는 현장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2명이 HLE 선수와 팀을 이뤄 LoL 빅 매치 게임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이들에게 e스포츠에 최적화 된 현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안겨주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것이다.

공식 행사 전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구구단의 축하공연과 에어볼, 대형 룰렛 게임 등을 진행해 참가자 모두에게 HLE MD 상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HLE 선수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미지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현장 참여의 기회를 놓친 사람들을 위해 불꽃스토리 페이스북과 한화데이즈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현장 생중계 됐다.

한편, 지난 4월 창단한 한화생명 e스포단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진행된 한화생명 e스포츠 글로벌 챌린지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프로암 대회와 팬사인회, 토크쇼 등을 통해 베트남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한국 e스포츠 문화를 전파하고 한화생명만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에 앞장섰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