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프레시웨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점포 100곳 돌파


입력 2018.11.20 09:13 수정 2018.11.20 09:13        최승근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은 점포가 100곳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 중인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점포는 총 103곳으로, 이는 단체급식 사업장을 비롯해 골프장 및 휴게소 등 식음료 시설을 위탁 운영하는 동종업계 내에서는 가장 많은 숫자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지난해 5월 식약처에서 도입한 제도로 음식점 간 자율 경쟁을 유도해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식중독 등의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됐다. 세부 등급은 점포의 위생 수준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총 3단계로 구분된다.

CJ프레시웨이는 제도 시행에 발맞춰 소비자들이 믿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식약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과 손잡고 위생등급제 확산에 힘써왔다.

해당 제도가 처음 시행된 지난해에는 골프장 등 레저사업부에서 운영 중인 식음료 시설을 중심으로 위생 등급 지정을 추진했다. 그 결과, 베어즈베스트CC, 대구과학관 등을 포함, 지난 한 해에만 총 16곳에 이르는 점포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 올해부터는 기존에 집중해 온 경로뿐만 아니라 리조트 및 휴게소 등의 다목적 이용시설으로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제주신화월드, 파크하비오 및 함안휴게소 등을 포함해 87곳에 달하는 점포가 추가로 '매우 우수(48개)', '우수(39개)' 위생 등급을 지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지난 6월에 문을 연 CJ프레시웨이의 스마트 급식시설 ‘그린테리아 셀렉션’이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생안전 관리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위생안전팀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식음료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위생등급 지정 확대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위생안전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관련 역량을 집중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식음료 시설에 대한 등급제 지정 노력은 물론,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을 운영하는 가맹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컨설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