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이언티, 블록버스터급 MV 'Zion.T 유니버스 탄생?'


입력 2018.11.19 11:01 수정 2018.11.19 11:01        이한철 기자
자이언티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더블랙레이블 자이언티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더블랙레이블

자이언티(Zion.T)의 신작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자이언티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 발표한 새 EP앨범 'ZZZ' 수록곡 '어허(Uh Huh)', '잠꼬대(Sleep Talk)(feat. 오혁)' 뮤직비디오 두 편을 공개했다.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마치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듯한 스케일을 예고했던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기대에 부응하듯 화려한 영상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잠꼬대' 뮤직비디오는 정체불명의 알약을 먹고 다음날부터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는 주인공 자이언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뮤비 속 자이언티는 자신 주변으로 모든 사람들이 잠든 모습을 보게 되고, 심지어 비행기와 자동차 운전자들까지 모두 잠들게 되면서 엉망이 된 도시까지 목격하게 된다.

자신도 같은 처지가 될까봐 도망가듯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던 자이언티는 사태의 원인이 본인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조금씩 이 상황을 즐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는 결국 큰 도시에 홀로 남게 되고, 하늘 위에서 자기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누군가를 쳐다보는 자이언티의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리얼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어허' 뮤직비디오는 '잠꼬대' 뮤비 속 자이언티의 하루 전날 모습 및 사건을 보여주는 프리퀄 격의 작품이다. 서로 이어지는 세계관을 공유한 두 뮤직비디오는 보는 순서에 따라 느껴지는 감정이 달라져 보는 이들을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이언티는 지난 18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유명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 코리아(DAZED KOREA)'와 함께 신작 뮤직비디오 공개를 기념하는 프라이빗 스크리닝 이벤트를 개최했다.

DJ 소울스케이프가 연출감독을 맡은 이날 행사에는 자이언티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김호빈 감독을 비롯해 음악, 패션, 영상, 문화씬의 다양한 게스트들이 참여해 뮤비 감상 및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등 특별한 교감을 이뤄내며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