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차로 친 사람 병원 데려가다 유기한 40대 실형


입력 2018.11.18 11:36 수정 2018.11.18 11:36        스팟뉴스팀

자신이 차로 친 사람을 병원에 데려가다 유기해 사망하게 한 4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8일 서울고법 형사7부(김대웅 부장판사)에 따르면 최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유기 도주 치사 혐의로 기소된 박모(46)씨에게 징역 4년의 실형이 선고됐다.

박씨는 지난 4월 새벽 경기도에서 포터 차량을 운전해 가다가 무단횡단을 하는 A(63)씨를 들이받았다. 박씨는 이 사고로 양쪽 갈비뼈와 척추가 부러진 A씨를 차량 조수석에 태우고 인근 병원으로 갔지만 병원이 문을 닫았다고 생각해 다른 병원으로 향했다.

그런데 박씨는 도중에 마음을 바꿔 피를 흘리며 신음하는 A씨를 인적이 드문 어느 비닐하우스 앞에 내려놓고 도주했다. 이에 A씨는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과다 출혈로 숨졌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즉시 경찰서나 119에 신고하거나 피해자를 병원에 데려갔다면 살 수 있었을 텐데 인적이 드문 곳에 유기해 구호 가능성을 사실상 박탈했다"며 "그 비난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다만 "피고인이 다른 병원으로 향하던 중 순간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해 범행에 이른 것으로 보이고 범행을 반성하는 데다 유족이 추가 합의금을 받고 선처를 탄원하는 점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