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벤투 감독 VAR 판정 반응 “아시안컵에서는”


입력 2018.11.18 08:58 수정 2018.11.18 08:58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벤투 감독.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벤투 감독.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부임 이후 첫 원정 경기서 무승부를 거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소감을 밝혔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7일 오후 5시 50분(한국시각) 호주 브리즈번의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이날 전반 22분 황의조의 환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앞서 나갔지만, 경기 종료 직전 호주 루옹고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적지서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상대가 전반에 뛰어난 경기를 펼쳤다"며 "지지 않은 점은 괜찮았지만, 개선해야 할 점도 있었다"고 평가했다.

벤투 감독은 이어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유지하진 못한 것 같다"면서 "후방에서 빌드업하면서 나올 때 상대가 효과적으로 압박해 오면서 우리가 나아가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분석했다.

이날 골을 기록한 황의조에 대해서는 "우리 플레이 스타일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선수다. 그의 능력을 알고 있다"면서 "부상으로 아쉽게 교체됐지만, 좋은 선수"라고 칭찬했다.

논란이 된 비디오 판독(VAR)은 "이미 지나간 일에 대해 다시 말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면서 "아시안컵에 VAR가 도입되는 것에 대해선 의문의 여지없이 좋다"고 말했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