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차, ‘2018 광저우 국제 모터쇼’ 참가


입력 2018.11.16 11:00 수정 2018.11.16 10:30        김희정 기자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첫 선

현대차가 '2018 광저우 국제 모터쇼’에 선보인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현대자동차 현대차가 '2018 광저우 국제 모터쇼’에 선보인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현대자동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첫 선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로 중국 SUV 시장 공략 확대를 노린다.

현대차는 16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를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셩다'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운전 습관과 기호를 반영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고급 SUV로 새롭게 탄생했다.

현대차의 SUV 디자인 정체성이 적용된 ‘셩다’는 웅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연출한 것이 특징으로, ▲헥사고날 패턴의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미래지향적인 리어램프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현대차는 ‘셩다’에 세계 최초로 도어 개폐 및 시동이 모두 가능한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별화된 신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최첨단 혁신 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중국 SUV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현대자동차는 나날이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시도해왔고 그 중심에는 오늘 공개한 ‘셩다’가 있다”며, “최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적용한 ‘셩다’가 중국 고급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신차의 첫 선을 알렸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