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지스타2018] NHN엔터, 스카이피플과 게임·블록체인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11.16 10:04 수정 2018.11.16 10:05        부산 = 데일리안 유수정 기자

NHN엔터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스카이피플에 지원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왼쪽)가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경재 스카이피플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왼쪽)가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경재 스카이피플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스카이피플에 지원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5일 ‘지스타2018’이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과 블록체인 및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N엔터는 스카이피플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와 암호화폐 트론(TRON)의 슈퍼대표 운영에 자사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의 인프라 운용 및 기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스카이피플의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의 자체 글로벌 서비스 역시 ‘토스트’의 인프라 및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통해 서비스 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토스트’는 NHN엔터의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이 결집된 클라우드 서비스”라며 “인프라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유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