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힘내세요, 수험생"…'수능 마케팅' 등장한 롱패딩·피로해소제


입력 2018.11.11 06:00 수정 2018.11.11 06:06        손현진 기자

단순 할인 프로모션 넘어 롱패딩, 피로회복제 등 저격 아이템으로 수험생 응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내세운 수능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웹 예능 와썹맨 캡처컷. ⓒ블랙야크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내세운 수능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웹 예능 와썹맨 캡처컷. ⓒ블랙야크

오는 15일로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내세운 수능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올해는 겨울 필수품이 된 '롱패딩'과 수험생들의 체력 관리에 필요한 피로해소제 등이 등장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

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

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을 착용하고 찍은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뒤, 블랙야크 전국 매장에서 게시물을 보여주면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1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1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휠라 넥워머와 비니 기프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 전날인 14일까지는 학생증을 비롯한 신분증을, 15일부터 18일까지는 이번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구매 고객에게 매장에서 즉시 선물을 제공한다.

제약사들은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 수험생들에게 피로해소 음료를 선물하는 방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최근 '즐겨라 청춘! 힘내라 고3'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네티즌이 보낸 수능 응원 메시지를 집계해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고등학교에 비타500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지난 9월 한 달 간 비타500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으며, 응원 메시지 누적 건수를 집계해 1~10위 고등학교 전교생과 11~500위 학교의 고3 학생에게 비타 500을 선물한다. 올해 1위는 5만9000여건의 응원 메시지를 받은 광주광역시 설월여자고등학교가 차지했다.

동아제약 역시 ‘박카스 학교에 가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2일까지 박카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가 고등학교를 모집했으며, 댓글 좋아요 수가 많은 학교 10곳을 선정해 박카스와 함께 볼펜, 포스트잇, 메모패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한다.

김영훈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이사는 “단순히 할인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진정성 있는 응원의 메시지와 수능 당일 추위를 막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롱패딩을 선물하는 수능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