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팀킴 김민정 폭로’ 대한체육회, 결국 합동감사 실시


입력 2018.11.09 14:41 수정 2018.11.09 14:42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감사

팀킴의 김민정 감독 폭로에 대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으로 컬링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팀킴의 김민정 감독 폭로에 대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으로 컬링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2018평창사진공동취재단

대한체육회는 11월 8일(목) 여자 컬링 선수 부당대우 의혹과 관련해 전 여자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제출한 호소문을 접수했으며,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으로 컬링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컬링 사상 최초 메달인 은메달을 획득한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대표팀(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이상 팀 킴)은 팀 지도자들에게 부당한 처우를 받아왔다며 이기흥 체육회장에게 호소문을 보냈다.

이들은 한국 컬링의 대부 노릇을 해 온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과 김민정·장반석 경북체육회 컬링 감독 등 세 지도자에게 언제부터인가 '사적인 목표'로 이용당하는 상황이 발생해 고통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욕설과 폭언도 자주 들어 모욕감을 느꼈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한체육회는 호소문에 제기된 내용을 토대로 선수 인권 보호, 훈련 관리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하고 회계 부정, 선수 포상금 착복 등 모든 부분에 대해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 무관용 원칙에 의해 검찰 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