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0대 미국 교포, LA발 인천행 기내서 유리창 깨고 난동


입력 2018.11.08 19:18 수정 2018.11.08 19:23        스팟뉴스팀
난동 승객이 던진 태블릿PC에 깨진 여객기 창문.ⓒ연합뉴스 난동 승객이 던진 태블릿PC에 깨진 여객기 창문.ⓒ연합뉴스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출발해 인천에 도착한 대한항공 여객기에 탑승한 30대 한국계 미국인이 기내 유리창을 깨는 등 난동을 부려 경찰에 넘겨졌다.

8일 대한항공과 승객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10시40분 LA 공항을 떠나 7일 오전 5시1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012편 탑승객 A씨가 비행 도중 소란을 일으켰다.

A씨는 이륙 후 기내에서 혼자 소리를 지르고 자신의 머리를 때리는 등 이상 행동을 했다. 그는 기내에서 폭언, 폭행, 자해, 협박, 항공기 파손 등 각종 소란을 일으켰다.

승무원들이 제지하면 잠시 이상 행동을 멈췄지만, 다시 혼잣말을 하고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 등 주변 승객을 불안하게 만들기도 했다.

인천 착륙 직전에는 자신의 태블릿PC를 여객기 창문에 던져 창문을 깨는 등 폭력 행위를 계속하다 인천 착륙 직후 난동승객 보고를 받고 대기 중인 공항경찰대에 넘겨졌다.

A씨는 탑승 직후부터 이상 행동을 보이며 주류 제공을 요구했으나, 승무원이 A씨의 상태를 경계해 거절했다. 아직 A씨가 술이나 약물에 취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대한항공은 "기내에서 다수의 승객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근절돼야 한다"며 "A씨에 대한 항공기 탑승거부(NO FLY) 적용을 검토하는 등 강력히 대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