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트럼프, 언론과 또 충돌…CNN기자 '출입정지' 조치


입력 2018.11.08 17:44 수정 2018.11.08 18:00        스팟뉴스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미국 중간 선거가 끝나고 열린 7일(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CNN 백악관 출입기자가 격렬하게 충돌했다.

이날 AFP통신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중간선거 뒤 향후 국정운영 방향에 관해 가진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CNN 백악관 수석 출입기자 짐 아코스타와 설전을 벌인 끝에 CNN 기자에게 출입금지 조치를 내렸다.

아코스타는 선거운동 기간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군대를 배치해 중미 이민자 행렬을 막으려 한 점을 지적하고, 이민자를 범죄자로 묘사한 정부 광고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나라를 운영하게 해달라"며 불만을 드러내고, "당신이 CNN에서 일을 더 잘했다면 CNN 시청률이 더 높았을 것"이라는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이어 아코스타가 '러시아 스캔들'을 거론하려 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이제 충분하다. 자리에 앉아라. 마이크를 내어놓으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코스타 기자가 마이크를 빼앗으려는 보좌관을 막고 질문을 이어가려 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손가락질하며 "CNN은 아코스타가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야 한다. 당신은 무례하고 끔찍한 사람이다. CNN에서 일해선 안된다"고 질책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