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두산인프라코어, 편의성 높인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 출시


입력 2018.11.08 10:07 수정 2018.11.08 10:08        조인영 기자

딜러-고객간 채팅, 장비 위치 경로 안내 등 편의성 강화

두산인프라코어가 텔레매틱스 서비스 ‘두산커넥트’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텔레매틱스 서비스 ‘두산커넥트’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정보통신기술 기반 서비스 '두산커넥트(DoosanCONNEC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두산커넥트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굴삭기와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등 건설장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텔레매틱스(Telematics) 서비스다. 전세계 어디서든 두산커넥트에 접속하면 장비 위치와 가동 현황, 엔진과 유압 계통의 주요 부품 상태를 파악해 작업장 관리와 장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C 및 모바일 웹 기반으로 제공되던 기존 기능들을 모두 앱으로 구현했다. 영업 딜러와 고객 간 모바일 채팅 기능과사진 업로드 기능도 추가해 장비 이상 발생시 즉각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앱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장비 위치까지 최적의 경로 안내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수의 장비를 운영하는 고객이나, 여러 고객사를 관리해야 하는 딜러들을 위해 기존 웹보다 정교한 검색, 필터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연료 잔량이 20% 미만인 장비를 검색하거나, 원하는 지역 내 오류코드가 뜬 장비만 검색하는 등 세부 검색이 가능해졌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을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적극 활용해 건설기계 산업의 모바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소모품 및 정비 패키지 등 두산커넥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