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성태 "범보수연합에서 극단적 주장은 배척돼야"


입력 2018.11.08 10:07 수정 2018.11.08 10:07        정도원 기자

"상식에 납득 안되는 목소리는 文 견제동력 떨어뜨려

그런 목소리는 합리적 보수당의 신뢰 회복에 장애요인"

"상식에 반하는 목소리는 文 견제동력 떨어뜨려
합리적 보수 정당의 국민 신뢰 회복에 장애요인"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원회의에 앞서 "극단적 사고·주장은 범보수연합에서 배척돼야 한다"고 밝힌데 이어, 회의 모두발언에서도 비슷한 입장을 내놓았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원회의에 앞서 "극단적 사고·주장은 범보수연합에서 배척돼야 한다"고 밝힌데 이어, 회의 모두발언에서도 비슷한 입장을 내놓았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정권의 독단과 전횡을 견제하기 위한 범보수연합을 형성하는 측면에서 극단적 사고와 주장을 가진 자들은 배척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범보수연합에서 배척돼야 할 '극단적 사고와 주장'으로는, 국민의 상식에 맞지 않는 목소리를 내서 자유한국당의 '합리적 보수' 성향을 해치고 오히려 문재인정권을 견제하는 동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주의·주장을 꼽았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8일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상식에 납득되지 않는 목소리가 국민들에게 비쳐지면 되레 문재인정권을 제대로 견제하고 비판할 수 있는 동력을 가지지 못하게 된다"며 "범보수연합이 형성되길 바라지만, 극단적 사고와 주장은 배척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발언은 전날 지만원 씨를 비롯해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등 일단의 단체 소속을 칭하는 200여 명의 소수 인원이 서울 강서구 김성태 의원 지역사무소 앞에 모여 '좌파 정권에 부역하는 김성태 규탄 집회'를 연 것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피력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집회는 '좌파 정권 부역'을 규탄한다고 했으나, 실질적으로는 지 씨를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하는 것을 김 원내대표가 일축한 것에 대한 반발의 성격을 갖고 있다.

김 원내대표도 "그분은 5·18이 북한 특수군 소행이고, 그 특수군 소행을 자신이 밝혀낼 수 있다고 주장하는 분"이라며 "자신을 5·18 진상조사특위에 자유한국당 추천 위원으로 해주지 않으면 (나를) 민주당 부역자로 모는 것"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그런 목소리는 자유한국당이 더 합리적인 보수당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가장 큰 장애 요인"이라며 "그런 입장을 내는 분들이 태극기를 들고 있다고 해서 나는 절대 '태극기 부대'라고 지칭하지 않는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국민의 상식에 맞고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주장을 가지고 대한민국이 더 민주주의가 발전되고 인권이 존중될 수 있는 사회로 가기 위해 자유한국당의 위원 추천이 이뤄져야 한다"며 "그런 (자신을 특위 위원으로 추천하라고 집회를 여는) 일은 시민사회운동도 아니고, 내가 그런 것에 흔들리려면 정치를 왜 했겠느냐"고 절대 굴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