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평화당 "음주적발 이용주, 원내수석부대표직 사임"


입력 2018.11.02 10:58 수정 2018.11.02 11:03        이동우 기자

당 "이 의원, 당기윤리심판원 회부키로 의결"

음주운전 시 혈중알코올 농도 면허정지 수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이 1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 2019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자료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이 1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 2019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자료사진)ⓒ국회사진취재단

민주평화당은 2일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이용주 의원에 대해 "어제 이 의원이 원내수석부대표직 사임 의사를 밝혀와 수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정현 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 연석회의 및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달 31일 술을 마시고 귀가하던 중 강남구 청담공원 인근에서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89%로 면허 정지 수준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오늘 비공개 최고위원회 회의에선 이 의원의 음주운전 사건에 대해 당규 제9호의 '당원은 사회상규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당의 명예를 실추시켜선 안된다'는 규정에 따라 당기윤리심판원에 회부키로 의결했다"며 "징계 수위에 대한 논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당 관계자는 "윤리심판원에서 회의 소집이 이르면 다음주께 열려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