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B손보, 아이러브펫보험 출시


입력 2018.11.01 10:12 수정 2018.11.01 10:13        부광우 기자
DB손해보험이 아이(I)러브(LOVE)펫보험을 출시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아이(I)러브(LOVE)펫보험을 출시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1일 반려견의 질병·상해로 인한 통원과 입원, 수술비용을 실손 보상하며 동시에 장례지원비와 배상책임까지 보장하는 아이(I)러브(LOVE)펫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러브펫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판매 중인 반려견보험 상품의 한계점을 극복했다는 점이다. 기존 반려견보험 상품에 대한 주요 불만사항은 작은 보장범위와 짧은 보장기간이었다.

이번에 출시한 DB손보 아이러브펫보험에서는 기존에 면책질병이었던 질환들에 대해 확장보장 특약을 추가함으로써 상품의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이 슬관절과 피부질환에 취약한 견종이라면 아이러브펫보험 가입 시 기본의료비와 함께 슬관절 확장보장과 피부질환 확장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해당 질환에 대해 빠짐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제한된 보장범위와 함께 기존 펫보험에 대한 주요 불만사항이었던 짧은 보장기간에 대해서도 아이러브펫보험은 충분히 매력적이란 설명이다. 기존 펫보험의 경우 1년마다 보험료가 변동이 됐으며, 가입 후 반려견이 아프거나 또는 연령이 많아지면 재가입이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아이러브펫보험은 3년간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는 3년 갱신형 상품으로, 아프거나 나이가 들어도 반려견의 연령이 20세일 때까지 계약이 자동 갱신돼 충분한 보험기간을 제공한다.

DB손보 아이러브펫보험의 반려견 의료비는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하여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를 실손 보상하며, 보상비율은 본인이 부담한 금액의 70% 또는 50%로 선택 가능하다. 70% 보상비율 선택 기준 수술은 1회당 150만원(연간 2회한), 입·통원은 각각 15만원(연간 20일한) 한도로 보상한다.

또 아이러브펫보험은 의료비 외에도 장례지원비와 배상책임 담보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장례지원비의 경우 반려견이 사망했을 때 장례지원비 30만원을 지급한다. 반려견 배상책임 담보는 반려견에 의해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히거나, 타인소유의 반려동물에 대해 손해를 입힌 경우 자기부담금 3만원을 차감해 사고 당 500만원 한도로 보상을 제공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아이러브펫보험은 반려견과 견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상품인 만큼, 책임 있고 성숙한 반려견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보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