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 이스라엘과 협업 통한 신사업 진출 모색


입력 2018.10.30 18:30 수정 2018.10.30 10:18        김희정 기자

이스라엘 전 국무총리 ‘에후드 올메르트’ 초청 강연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 로고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로고 ⓒ중소기업중앙회


이스라엘 전 국무총리 ‘에후드 올메르트’ 초청 강연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의 기술력과 이스라엘의 아이디어 협업을 통해 신사업 진출을 모색하는 강연회를 열었다.

중기중앙회는 30일 오후 6시30분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세계적인 창업국가 이스라엘과 글로벌 신사업 전략’을 주제로 이스라엘 전 국무총리 ‘에후드 올메르트’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연에서 올메르트 전 총리는 “앞으로 필연적으로 다가올 유력한 신산업은 블록체인과 전기차 산업으로 특히 전기화·무인화될 자동차 산업에 대비해야 한다”며 “훌륭한 자동차 제조국가인 한국의 기술력과 이스라엘의 혁신적 아이디어 협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회를 주최한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우리 중소기업들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체득하기 위해서 다가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투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중앙회도 다가올 신산업 시대에 대비해 양국의 강점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이 이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후드 올메르트는 이스라엘 12대 국무총리로 예루살렘 시장, 보건부·경제부·산업부 장관, 국무총리 등을 역임하며 혁신경제를 주도했다. 이스라엘을 창업국가로 이끈 주역으로 최근에는 ‘리브나트 홀딩스’ 회장을 역임며 블록체인과 핀테크 산업 관련 스타트업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