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라, 교육특화 '한라비발디 헬로라운지’로 교육열 높은 엄마 맘 사로잡아


입력 2018.10.25 16:10 수정 2018.10.25 16:25        권이상 기자

국내 특허 커뮤니티 시설, 학습과 문화가 함께하는 헬로라운지

대학탐방•입주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교육특화 프로그램 선봬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 학사모를 쓰고 학사복을 입은 분양 도우미가 수요자에게 단지를 설명해주고 있다. ⓒ한라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 학사모를 쓰고 학사복을 입은 분양 도우미가 수요자에게 단지를 설명해주고 있다. ⓒ한라


새 아파트가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잘 조성된 ‘커뮤니티 센터’를 꼽을 수 있다.

최근 입주한 아파트에서 커뮤니티센터 이용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며 아파트 가치까지 끌어 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층 사이에서 ‘교육특화’ 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입주한 경기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2701가구와 올해 입주한 2차(2695가구), 3차(1304가구)까지 총 6700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분양 당시 국내 최초 신개념 교육특화 아파트를 테마로 앞세워 높은 관심을 받은 단지다.

이 단지는 아이비리그 대학 캠퍼스 이미지를 적용한 단지 외관부터 외국 유명 대학을 모티브로 한 스터디센터 등 다양한 교육 특화 시설이 들어섰다.

특히 가장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 교육특화 시설은 ‘헬로라운지’다. 각 동 마다 설치된 헬로라운지는 ㈜한라만의 특허 받은(특허 출원:제10-1672836호) 교육특화 시설로 스터디룸과 자유독서룸, 입주민 라운지, 무인택배시스템 등이 갖춰졌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입주민 박모 씨(36세)는 “분양 받았을 때 생각했던 것 보다 단지 조경이나 시설들이 잘 꾸며져 있고 각 동마다 설치된 1층 헬로라운지도 그룹스터디 등 활용도가 높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박 씨는 “도서관이 잘 꾸며져 있어 아이들도 좋아하고 자주 가고 싶어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어 좋고, 교육특화단지인 만큼 학습 분위기도 좋다. 최근 입주민 자녀들이 모여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다른 입주민 김모 씨(34세)는 “아이들 등교 후 헬로라운지에서 엄마들끼리 모여 주1회 영어회화 스터디 모임을 갖고 있다”며 “영어회화 외에도 독서나 육아팁 공유 등 많은 모임이 있다. 일반 커피숍이나 가정집에 모여서 하기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학습공간이 갖춰지니 아이들에게도 엄마들에게도 만족스러운 공간”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분양한 ‘울산 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울산 최대 교육특화단지로 큰 관심을 받으며 24.6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이 단지는 계약 4일만에 100% 완판됐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울산 신흥 주거지 송정지구에서도 입지가 뛰어나고, 울산에서 보기 힘든 ‘교육특화’ 설계가 적용돼 지역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자녀들의 교육문제에 민감한 학부모층 수요자들이 ㈜한라가 내놓은 ‘교육특화’ 아파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충남 당진에서는 이 같은 교육 특화 단지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말 ㈜한라가 당진 수청지구에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당진 최초 교육특화단지로 교육열이 높은 당진 지역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에서는 타 아파트 견본주택과 다른 이색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단지를 설명해주는 분양 도우미들이 학사모를 쓰고 학사복을 입고 있다. 이 덕분에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교육 특화가 더욱 강조됐다.

독서실과 그룹 스터디룸 등 입주 단지에서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한라만의 특허 독립형 라운지 시설 ‘헬로라운지’가 각 동마다 들어선다.

헬로라운지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공간으로 개인 및 그룹 스터디, 독서 등 다양한 학습활동에 적합한 공간이다. 또 국내 유명 학원과 연계한 에듀센터를 도입해 학원가를 형성하고 수준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YBMECC어학원 등 국내 유명학원이 입정 예정이며 입주민에게 수강료 할인혜택까지 주어진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