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채익 "고용세습 국조 거부는 박원순 꼬리자르기"


입력 2018.10.25 11:38 수정 2018.10.25 11:38        정도원 기자

"대전도시공사, 한전 자회사에도 유사사례 발견

'가짜뉴스'라는 여당의 말 자체가 '가짜뉴스'"

"대전도시공사, 한전 자회사에도 유사사례 발견
'가짜뉴스'라는 여당의 말 자체가 '가짜뉴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를 맡고 있는 이채익 의원(자료사진)은 25일 더불어민주당이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국정감사 뒤로 미루자고 하는 것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위한 '꼬리자르기' 시도라고 비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를 맡고 있는 이채익 의원(자료사진)은 25일 더불어민주당이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국정감사 뒤로 미루자고 하는 것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위한 '꼬리자르기' 시도라고 비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를 맡고 있는 이채익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공공기관 고용세습 국정조사 요구에 "국정감사 끝나고 검토해보자"며 시간을 끌고 있는 것을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위한 '꼬리자르기' 시도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25일 오전 불교방송라디오 '아침저널'에 출연해 "국민 70% 이상이 국정조사를 희망한다고 하는데, 정부·여당이 당당하다면 거부할 명분이 어디 있느냐"며 "이 문제가 대권 후보로 거명되는 박원순 시장에게 불똥이 튀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에 '꼬리자르기'를 시도하려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채익 의원은 서울교통공사 뿐만 아니라 대전도시공사와 20개 가까운 공공기관에서 유사 사례가 잇달아 발견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야3당이 공동 요구한 국정조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서울교통공사를 포함해 대전시 산하 대전도시공사에도 유사사례가 있다는 게 발견됐다"며 "우리나라 공공기관 전체에 대한 전수조사를 해서라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민주당 일각에서 고용세습 의혹을 '가짜뉴스'라고 매도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참으로 우리 국민의 공분을 살 수 있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서울교통공사의 취업비리는 만천하에 드러났으며, 한전 자회사와 각 공기업의 고용세습·취업비리가 밝혀진 것만 20군데 가깝다"며 "이것을 '가짜뉴스'라고 여당이 말하는 그 자체가 바로 '가짜뉴스'라고 성토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