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주홍, 농업 힐링산업 육성 앞장…정책 세미나 개최


입력 2018.10.25 10:51 수정 2018.10.25 10:52        이동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정부부처 사례발표

민주평화당에 합류한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이 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중앙위원회 정례회의에 참석해 조배숙 창준위원장과 정동영 의원 등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민주평화당에 합류한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이 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중앙위원회 정례회의에 참석해 조배숙 창준위원장과 정동영 의원 등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황주홍 위원장은 (사)힐링산업협회와 함께 다음달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힐링산업 육성을 위해 '2018 힐링 산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스트레이트뉴스와 서울스피커뷰로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정책세미나에서는 '농업의 힐링 산업화 방안'(농촌진흥청 김경미 연구관)의 주제 발표에 이어 정부 부처와 산하기관, 지자체의 힐링 사례를 발표한다.

세미나는 황 위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개호 농림축산식품수산부 장관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의 축사, 이시형 힐링산업협회 명예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주제 발표와 부처 산하기관별 지자체별로 관련 사례를 선보인다.

정부 부처의 힐링 사례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와 산림청, 농촌진흥청, 한국관광공사 등이 모범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황 위원장은 "최근 자연을 활용한 치유·휴양문화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힐링산업의 컨텐츠 발굴을 활성화하고 힐링산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