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영표 "유치원 비리 재발방지 대책 내놓을 것"


입력 2018.10.16 09:39 수정 2018.10.16 09:40        조현의 기자

"비리 저지른 원장이 간판만 바꿔 다시 유치원 여는 것 막겠다"

"비리 저지른 원장이 간판만 바꿔 다시 유치원 여는 것 막겠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최근 논란이 된 유치원 회계비리와 관련 "다음 주 중 정부와 협의해 유치원 비리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70만 명에 달하는 유치원 자녀를 둔 학부모 불안을 조속히 해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유치원 비리에 대한 국민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지난 5년간 시도교육청 감사를 받은 유치원 중 91%에 달하는 1878곳에서 비리가 적발됐단 점은 충격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국 국공립 사립 유치원 9000곳을 전수조사하면 얼마나 많은 비리가 추가로 드러날지 상상이 안 된다"며 "더 심각한 문제는 현행법과 제도로는 비리 유치원에 대한 정부지원금을 환수할 방법도, 처벌할 근거도 없다는 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는 최대한 빨리 전체 유치원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중대한 비리를 저지른 유치원과 원장 실명을 공개해야 하고, 투명한 회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원금 횡령도 철저히 막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처벌과 지원금 환수에 대한 법적 근거도 마련하겠다"며 "횡령 비리를 저지른 원장이 간판만 바꿔 다시 유치원을 열지 못하도록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