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무위에 번지는 '민병두 특혜채용' 의혹…우원식·제윤경도


입력 2018.10.15 11:12 수정 2018.10.15 11:12        황정민 기자

민주당 의원 보좌진, 정부부처에 취업

한국당 "정부·여당의 조직적 보좌진 심기"

민주당 의원 보좌진, 정부부처에 취업
한국당 "정부·여당의 조직적 보좌진 심기"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더불어민주당 소속 민병두 정무위원장에서 시작된 '보좌진 특혜채용' 의혹이 민주당 전반으로 번질 조짐이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15일 민주당 제윤경 의원과 우원식 전 원내대표 등이 보좌진을 정부 부처에 '특혜채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정부·여당의 조직적인 보좌진 심기"라고 공세에 나섰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제윤경 의원의 보좌진과 우원식 전 원내대표의 비서관이 정무위 소관 부처에 정책전문관으로 갔다는 이야기가 있다"며 "민주당이 조직적으로 국회 보좌진을 정부 부처에 심으려고 한 정황"이라고 주장했다.

김 총장은 이어 "이것이 사실로 드러나면 민주당, 나아가 문재인 정권 차원에서 각 정부 부처에 영향력을 미치는 창구를 만들려고 했다는 혐의를 지울 수 없다"며 "국회 국정감사에서 진상을 밝히고, 사실이면 용납할 수 없는 사태로 규정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무위 소속 김진태 한국당 의원도 같은날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민병두 위원장의 비서관은 금융위원회에, 우원식 전 원내대표의 비서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들어갔다"며 "이건 (의원실이 채용 관련) 부탁을 하지 않았으면 (정부 부처가) '알아서 기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한국당 정무위원들은 '제3자 뇌물수수' 혐의로 민병두 정무위원장을 형사고발하겠다며 위원장직 사퇴를 촉구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