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명 나선 금융위 "'정무위 비서관 인지 후 채용' 한국당 주장 사실 아냐"


입력 2018.10.12 18:06 수정 2018.10.12 18:21        배근미 기자

금융위원회, 12일 해명자료 통해 "청탁채용 의혹 사실 아냐" 강조

금융위원회가 12일 노태석 민병두 의원실 비서관의 정책전문관 채용 과정에서의 특혜 의혹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금융위는 이날 낮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공동으로 낸 성명서 내용과 관련해 "11일 정무위 국감장에서 최종구 위원장이 해당 자문관을 민병두 의원실 비서관이라는 사실을 알고 채용했다는 점을 시인했으며, 이는 '민병두 의원이 부탁하지 않았다면 금융위원장이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명백해 보인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당국은 이에 대해 "최종구 위원장은 정책전문관 채용계획의 주요내용에 대해 보고받고 모집공고 결과 노태석을 포함해 국회의원 비서관 출신 3명 등 총 7명이 지원했음을 보고 받았다"고 해명했다.

4급 전문임기제공무원인 정책전문관은 국회 입법심의과정 및 예산 심의과정 등을 지원하고 위원장 직책 자문 등을 하는 역할을 맡는다.

당국은 다만 "채용 절차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았으며 어떠한 연락을 받거나 지시를 한 바도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