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8 국정감사] 文정부 '캠코더인사' 논란…교육부 산하·유관 5명 중 1명꼴


입력 2018.10.10 14:04 수정 2018.10.10 14:16        황정민 기자

전문성과 무관…文대선캠프·코드·민주당 출신 임명

전희경 "정의 말할 자격 있나…내로남불 정부"

전문성과 무관…文대선캠프·코드·민주당 출신 임명
전희경 "정의 말할 자격 있나…내로남불 정부"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 ⓒ전희경 의원실 제공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 ⓒ전희경 의원실 제공

교육부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임명직 5명 중 1명이 ‘캠코더’ 의혹 인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캠코더는 전문성과 무관하게 문재인 정부의 ‘대선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 출신이어서 임명된 인사를 의미한다.

특히 2억 원 이상 고액의 연봉을 받고 있는 기관 이사장이 모두 캠코더 출신으로 밝혀져 ‘보은인사’ 논란이 예상된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교육부 산하·유관기관으로부터 제출받아 분석해 10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임명직 임원 231명 중 47명이 캠코더 의혹 인사다.

구체적으로 노무현 정부 출신 인사가 13명, 문 대통령 대선후보 당시 캠프 인사 7명, 현 정권과의 코드인사 20명, 민주당 의원 보좌진·당직자 출신 7명 등이 임명됐다.

교육부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임명직 5명 중 1명이 ‘캠코더’ 의혹 인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전희경 의원실 제공 교육부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임명직 5명 중 1명이 ‘캠코더’ 의혹 인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전희경 의원실 제공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ALIO)에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최고 연봉을 받는 기관장은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으로 연 급여가 2억2200만원에 달한다.

현재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노무현 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을 지내고, 노무현재단 이사를 맡고 있는 인물이다.

또 2억400만원의 연봉을 받고 있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역시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캠프에서 경제민주화위원장을 지낸 인사다.

전희경 의원은 “자신들이 과거 정부에 했던 비판을 뒤로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점령군처럼 캠코더 인사를 하고 있다”며 “이러고도 정의와 공정을 말할 수 있는지 그야말로 내로남불 정부”라고 지적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