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관영 "문 대통령, 과감한 정책전환 행동으로 꼭 필요해"


입력 2018.10.05 11:50 수정 2018.10.05 11:50        이동우 기자

"대통령께서 여당 의원들 직접 설득해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5일 문재인 대통령이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을 결국 기업이다'는 발언에 "세금으로 정부 일자리를 늘리는 정책의 부작용과 심각성을 꼭 인식해 정책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우리 경제 회복과 일자리를 위해 과감한 정책전환이 말 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꼭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과감한 규제혁신에 더불어민주당이 앞장 설 수 있게 대통령께서 여당 의원들을 직접 설득해야 한다"며 "그것이 말뿐이 아닌 실행으로 보여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전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관련한 대정부질문과 관련해 "국회를 철저히 무시했던 과거 이명박·박근혜 정권 당시 민주당 의원들이 어떤 발언과 행동을 했는지 스스로를 한번 돌아보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