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1도움에도 혹평’ 손흥민, 골게터 본능 어디로?


입력 2018.10.04 06:54 수정 2018.10.04 06:54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바르셀로나 상대로 마수걸이 도움

공격에서 파괴력 떨어지며 7경기 무득점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손흥민. ⓒ 게티이미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손흥민. ⓒ 게티이미지

손흥민(토트넘)이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도움을 올렸지만 아직까지 경기력에서는 물음표를 벗겨내지 못한 모습이다.

토트넘은 4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2차전 바르셀로나와 홈경기에서 2-4로 패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지난달 19일 인터밀란 원정 패배 이후 2연패를 당하며 조별리그 통과를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이날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1-3으로 끌려가던 후반 20분 라멜라의 추격골을 돕는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도움을 올렸음에도 불구, 손흥민은 이날 전반전으로 경기력이 좋지 못해 실망감을 안겼다.

우선 약점으로 지적되던 볼 컨트롤이 좋지 못했다. 이에 공을 제대로 간수하지 못해 상대에 수차례 위기를 맞이하는 상황이 이어졌다.

공격에서도 계속해서 아쉬운 장면이 이어졌다. 기본적으로 돌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간혹 시도한 드리블은 뺏기는 바람에 곧바로 상대에 역습을 허용하는 빌미를 제공했다.

이날은 동료들과의 연계도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손흥민. ⓒ 게티이미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손흥민. ⓒ 게티이미지

무엇보다 지난 시즌 18골을 기록했던 가공할 만한 득점력이 올 시즌에는 완전히 사라진 모습이다.

이날 경기까지 손흥민은 올 시즌 7경기서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미 자신의 개막 이후 최다 경기 무득점이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도움을 기록했지만 라멜라의 킥이 상대 수비 맞고 굴절되는 행운이 잇따른 득점이라 큰 의미는 없다.

‘마수걸이 도움’을 위안 삼기에는 지난 시즌에 보여줬던 파괴력과 골게터의 모습이 더욱 그리워진다.

이날 멀티골을 포함해 4골에 모두 관여한 리오넬 메시를 보면서 손흥민도 분명 느끼는 바가 있어야 한다. 공격수를 결국 골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