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재철 추가폭로에 항의방문까지…靑vs한국당 '전면전'


입력 2018.09.28 11:52 수정 2018.09.28 12:39        황정민 기자

대검찰청 항의방문…"文대통령 하수인"

"靑직원들, 부당한 회의수당 수령"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검찰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검찰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28일 대검찰청과 대법원을 연달아 방문해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거세게 항의했다. 같은날 심 의원이 청와대의 '부당한 회의참석수당' 의혹을 제기하면서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 50여명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찾았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문무일 검찰총장과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은 언제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하수인이 돼 야당탄압에 헌법이 부여한 검찰의 권력을 휘두르는지 지켜보겠다”고 규탄했다.

이어 “한국당은 정기국회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심재철 의원실을 기습 압수수색한 (검찰의) 행위에 대해 결렬한 의지로 싸워나가겠다”며 “국토개발 정보를 유출한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아무런 수사도 안하고 있다. ‘정치검찰‘ 오명을 벗어던져야한다”고 목소리 높였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한 검찰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한 검찰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런 가운데 심 의원은 청와대의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사용 의혹을 추가로 폭로했다. 심 의원이 재정정보시스템을 통해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청와대 춘추관장·부대변인·선임행정관 등 청와대 직원들이 회의 참석을 명목으로 부당한 수당을 받아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소속관서의 임직원이 담당 업무와 관련해 회의에 참석할 경우, 회의참석수당 지급을 금지하고 있는 정부의 예산집행지침을 위반한 것이다.

심 의원은 “청와대 직원들이 마땅히 참석해야 할 자신들의 직무 관련 내부 회의에 참석하고도 수백만원에 달하는 회의비를 예산지침을 위반해가며 부당 수령했다”며 “심각한 도덕 불감증”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청와대는 “규정대로 정식 자문료를 지급한 것”이라며 즉각 반발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청와대 비서관·행정관들이 수령한 돈은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정식 임용 전에 받은 정책 자문료”라며 "불법적으로 취득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바탕으로 무차별 폭로를 진행하고 있는 행태에 대해 강력히 유감을 표하며 해당 폭로자에 대해 법적 대응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