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심재철 압수수색에 "국민 알권리에 재갈 물려"


입력 2018.09.27 10:36 수정 2018.09.27 10:44        황정민 기자

金 "입법부가 공무원 업무추진비 내역 못 볼 이유 없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피케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피케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은 27일 검찰이 심재철 의원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문재인정부가 국민 알권리에 재갈을 물렸다"며 거세게 항의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정당하게 확보한 자료로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한 행위에 재갈을 물렸다"며 "정권의 기획된 야당탄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압수수색 영장을 들고 온 검찰도 문제지만 영장을 발부해준 사법부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우려한다"며 "얼마 전 대법원 연구관의 연구보고서 유출 건에 대한 영장 청구는 기각했던 법원이 정말 줏대 없고 형편없는 짓거리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사안은 심재철 의원 개인의 사건이 아니라 야당탄압이자 의회 권력에 대한 무시"라며 "(정부가) 자의적 권력을 행사해서 의원 사무실을 압수수색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목소리 높였다.

김 위원장은 "입법부가 국가 공무원들이 쓴 업무 처리 신용카드를 못 볼 이유가 뭐가 있느냐"며 "이것을 (못 보게) 막는 것 자체가 문제다. 무엇이 겁이 나서 이런 이례적인 일을 벌이는 것인지 이해하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정부 스스로 민주 정부라고 인정하고, 국민을 주권자라고 생각하면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들이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자료를 상시 감독할 수 있도록 열어줘야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긴급 의총에서 '국민 알권리를 봉쇄하는 문재인정권을 규탄한다', '업무추진비가 기밀인가 혈세 내역 따져보자'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규탄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앞서 검찰은 추석연휴 직전인 21일 심 의원의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을 청와대·정부 부처 비공개 예산 내역 무단 열람·유출 혐의로 압수수색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