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트럼프 “오늘 문재인 대통령 만나 큰 영광”, 무허가축사 적법화, 이행계획서는 내지만…‘난제’는 여전 등


입력 2018.09.25 18:47 수정 2018.09.25 18:47        스팟뉴스팀

▲트럼프 “오늘 문재인 대통령 만나 큰 영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오늘 문재인 대통령을 뉴욕에서 만나 환영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과 나란히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한 사진과 양국 정부 관계자들이 배석한 사진 등 4장의 정상회담 사진도 함께 올렸다. 한미 정상은 이날 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고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한 공조와 한미동맹 강화 방안에 대해 폭넓고 심도 있게 협의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민족 최대 명절 추석, 南北 어떻게 다를까
평양 남북정상회담으로 남북관계가 역사적 전환기를 맞이한 가운데 추석을 맞아 북한의 명절 풍경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민족인 북한도 추석을 공식 명절로 지정하고 있지만, 그 위상과 의미는 우리와 사뭇 다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 따르면 북한의 명절은 크게 ▲사회주의 7대 명절 ▲일반기념일 ▲국제적인 기념일 ▲전통 민족명절 4가지로 분류된다. 이중 사회주의 7대 기념일 중에도 △태양절(4월15일·김일성 생일) △광명성절(2월16일·김정일 생일) △정권수립일(9월·9일) △조선노동당 창건일(10월10일)을 4대 명절로 친다.

▲무허가축사 적법화, 이행계획서는 내지만…‘난제’는 여전
정부가 무허가 축사를 양성화하겠다며 야심차게 준비하고 업계의 의견 수렴을 거쳐 적법화 방안을 마련했지만 축산업계의 반대와 관련 기관들의 무관심, 법률적인 제한 등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에 직면했다. 축산업계의 반발에도 적지 않은 시간 준비해온 정부는 우선 첫 단계로 무허가축사의 적법화 이행계획서를 농가로부터 제출받기로 하고 27일까지를 제출기한으로 못 박았다.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11월 출시 확정…한국지엠 실적 견인할까
한국지엠의 주력 차종 중 하나인 중형 세단 말리부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출시 일정이 확정됐다. 기존 모델 대비 내외장 등 상품성 개선이 이뤄진데다, 기존에 없던 디젤 모델도 추가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증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 한국지엠의 판매실적 회복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신형 말리부 출시시기를 11월로 확정했다. 연말 성수기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아무리 늦어도 11월은 넘기지 않는다는 방침 하에 신차발표회와 미디어 시승행사 등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FIFA 시상식에 등장한 조현우 “뉴 슈퍼스타 탄생”
FIFA는 25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페스티발 홀에서 '더 베스트 풋볼 어워즈 2018'을 개최했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가 올해의 남자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스타들이 영예를 안았다. 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이 집중된 이곳에 조현우도 나타났다. 비록 무대에 직접 선 것은 아니지만 영상을 통해 깜짝 등장했다. FIFA가 시상 도중 브레이크 타임 때 “뉴 슈퍼스타들이 탄생했다”며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활약한 새로운 스타 선수(9명)를 조명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때 조현우가 로드리고 벤타쿠르(우루과이), 뱅자맹 파바르(프랑스), 무사 와게(세네갈) 등과 나타난 것이다.

▲동방신기, 일본 오리콘 7번째 '차트 1위’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또 한 번 오리콘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2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지난 19일 발매한 일본 새 앨범 '투모로우'(TOMORROW)로 발매 첫 주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9월 17일~9월 23일)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동반신기는 통산 7번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명실상부 '톱클래스'다운 빛나는 위상을 입증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