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해상,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개최


입력 2018.09.20 09:32 수정 2018.09.20 09:32        부광우 기자
현대해상이 19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을 진행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이 19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을 진행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지난 19일부터 이틀 간 경기도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대해상이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 지식을 뮤지컬이라는 문화적 콘텐츠를 통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은 우측통행의 중요성과 교통표지판 이해하기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연 후에는 횡단보도 건너기, 자동차 지시등 식별, 교통표지판 놀이 등의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뮤지컬의 주제곡인 교통안전송 '최고의 안전대장'은 사전에 동영상자료를 배포해 뮤지컬을 보는 내내 어린이들이 쉽게 노래와 안무를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해상은 올해 총 6회의 공연으로 경기·인천지역 약 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다음 달 18~19일에는 인천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성 낙원어린이집 교사 유현진 씨는 "어린이들이 뮤지컬의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며 재밌게 배울 수 있어 학습효과가 더 좋았던 것 같다"며 "자연스럽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이런 공연이 앞으로도 많이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