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은혜 감싼 與…"교육부장관에게 변호사 수임액 자료요구? 대법관 후보자인가"


입력 2018.09.19 11:07 수정 2018.09.19 12:47        조현의 기자

"대법관·헌재재판관 후보자 자료제출 요청 잘못 간 것 아니냐" 실소

"대법관·헌재재판관 후보자 자료제출 요청 잘못 간 것 아니냐" 실소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 내정된 유은혜 의원(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 내정된 유은혜 의원(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의 인사청문회를 열리는 19일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고 죄인 심문하듯 호통치는 구태의연한 청문회는 그만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표·상임위 간사단 회의를 열어 "정책과 능력을 검증하는 청문회로 만들어 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여당 교육위 민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전날 자유한국당이 청문회 연기를 요청한 데 대해 "말도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조 의원은 특히 야권이 부실 자료제출을 이유로 청문회를 미루자고 한 것과 관련 "(유 후보자의 자료 제출은) 최근에 있었던 김상곤·이준식·황우여 후보자 등과 비교해 봤을 때 양과 내용 등이 전혀 뒤쳐지기 않고 오히려 충실한 편"이라고 했다.

그는 "문제는 (유 후보자의) 부실 자료제출이 아니라 (야권의) 부실 자료제출 요청이 많다는 것"이라며 야권에서 유 후보자에게 판·검사 퇴직 후 변호사로 재직할 당시 5년간 월평균 수임액 등을 요청한 것을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런 자료를 요청하면서 자료제출이 부실하다고 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며 "(야권에서)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게 대법관이나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 (자료제출 요청을) 갖다 붙이기 한 것 같다"고 비꼬았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에 "(자료제출 요청이) 잘못 간 것 아니냐"며 실소하기도 했다.

한편 국회 교육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유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한다. 유 후보자는 아들의 병역면제와 딸의 위장전입, 남편의 재산 축소 신고를 비롯해 지역구 사무실 개소 특혜, 정치자금법 및 교통법규 위반, 남편 회사 직원 비서관 채용 의혹 등에 휩싸인 상태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교문위) 활동 외에 교육 관련 경력이 없다는 '자질 부족' 우려도 받고 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