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LG전자, '에어페어 2018'서 '토탈 청정 솔루션' 선봬


입력 2018.09.18 10:00 수정 2018.09.18 10:55        이홍석 기자

공청기·에어컨·각종 센서 등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 제공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 제시

LG전자 모델들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에어 페어2018'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 LG전자 모델들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에어 페어2018'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
공청기·에어컨·각종 센서 등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 제공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 제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에어페어 2018-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미세먼지 예방부터 실내 환경 개선까지 도와주는 '토탈 청정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어페어 2018'은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공기 질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고 환경부·교육부 등이 후원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약 120개 업체가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각 공간에 따라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침실·거실·자녀방으로 구성된 가정에서는 '삼성 큐브'를 공간과 상황에 따라 분리·결합해 배치하고 거실에는 면적에 따라 3방향 입체 청정의 '블루스카이 7000'과 인공지능 청정기능이 적용된 '무풍에어컨' 등을 전시했다.

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아기방에는 청정가습 기능이 더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설치하고 공간에 따라 설치 가능한 천장형 '무풍 1Way 카세트' 등 시스템에어컨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학교·사무실 등 B2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용량 '삼성 큐브', 벽걸이형 '블루스카이 4000', 레이저 PM1.0센서 적용으로 보다 정밀하게 공기 질을 파악하는 스탠드형 '블루스카이 9000', 미세먼지 필터를 적용한 시스템에어컨 등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외에도 미세먼지 이슈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의류청정기·건조기·전기레인지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미세먼지 관련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전문필터로 의류뿐 아니라 제품 내 잔류 미세먼지까지 확실히 제거해 실내 유입을 방지해 주는 '에어드레서', 건조과정에서 먼지·보풀을 제거해 주는 건조기 '그랑데', 가스 사용없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 인덕션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공기청정기·에어컨·의류청정기·전기레인지 등 실내 환경과 소비자 건강을 고려한 삼성의 '토탈 청정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최근 미세먼지 이슈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모델들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에어 페어2018'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공기청정기부터 가정용·시스템 에어컨, 미세먼지 관리 가전, 각종 센서에 이르기까지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에어 페어2018'에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공기청정기부터 가정용·시스템 에어컨, 미세먼지 관리 가전, 각종 센서에 이르기까지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공간에서 미세먼지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에서 생활할 수 있는 맞춤형 해법을 제시했다.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로 전시부스를 마련한 LG전자는 공기청정기부터 가정용·시스템 에어컨, 미세먼지 관리 가전, 각종 센서에 이르기까지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기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기기 ‘LG 센서허브’도 처음 공개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와 발광다이오드(LED)조명을 통해 실내 공기질 정보와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LG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또 실내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리포트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집·학교·사무실·매장 등 고객이 생활하는 다양한 환경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기적인 사전점검과 유지보수 등 가정용 및 상업용 제품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 초기 비용과 관리 부담을 줄여주는 렌털 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보여준다.

먼저 가족의 건강을 위한 '홈 청정 컬렉션'은 거실과 공부방을 중심으로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360도 흡입 구조로 균일하게 공기를 정화하고 클린부스터가 깨끗한 공기를 더 멀리까지 빠르게 보내주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냉방과 제습은 물론 뛰어난 공기청정 성능과 인공지능 기술로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도 뛰어난 ‘휘센 에어컨’등을 전시했다.

또 LG센서허브와 미세먼지 알리미 등 센서를 기반으로 한 ‘공기질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 트롬 건조기, 트롬 스타일러,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등을 통해 집안 공기질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학습 능률을 올리고 건강까지 지켜주는 '스쿨 청정 컬렉션'에는 ▲‘CA(Clean Air) 인증’ 제품 중 청정면적이 158제곱미터로 가장 넓은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업계 최초로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하고 국내 최대 청정면적(147제곱미터)을 인정받은 ‘휘센 시스템 에어컨’ ▲에어컨 조작은 기본이고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신형 리모컨 등이 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오피스 청정 컬렉션'은 ▲내장형 CO2 센서와 4단계 공기청정 기능으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폐열회수를 이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매립형 환기 시스템’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실내 온도와 습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무선 온습도 센서’ 등을 제시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한 '매장 청정 컬렉션'의 ‘매장 전용 사이니지’는 메뉴판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면서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실내 공기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가운데 어떤 공간에서도 깨끗한 공기와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