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이어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1일 07:14:32
    카카오내비,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이어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
    15일부터 공개
    iOS 12 업데이트 후 카플레이서 사용
    기사본문
    등록 : 2018-09-17 14:36
    이호연 기자(mico911@dailian.co.kr)
    ▲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사가 운영하는 '카카오내비'에 애플 카플레이를 오는 15일부터 지원한다. ⓒ 카카오모빌리티

    15일부터 공개
    iOS 12 업데이트 후 카플레이서 사용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사가 카카오내비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에 탑재된 데 이어 국내 서드파티 내비게이션 앱 중 가장 처음으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애플은 지난 6월 애플의 정책과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개발된 모든 서드파티 내비게이션 앱을 애플 카플레이에 적용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카카오내비는 발 빠른 개발을 통해 지난 14일 애플이 iOS 12 출시를 앞두고 최종버전(GM)을 배포하자마자 카카오내비도 카플레이 지원 버전을 앱스토어에 배포했다.

    애플 카플레이에 적용된 카카오내비는 ▲국내 교통 환경에서 독보적 사용성을 확보한 카카오내비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반영됐으며 ▲차량 라이스센서를 통한 야간모드를 자동으로 지원하는 등 차량의 디스플레이, 오디오 등과도 완벽한 최적화를 이뤘다.

    또한 차량용 디스플레이로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면서 ▲전화, 음악앱을 동시 실행할 수 있으며 ▲휴대 전화기의 다른 앱도 사용 가능하도록 구현해 편의성도 더했다.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카카카오내비는 오는 18일에 공식 배포되는 iOS 12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 차량은 국내 약 50만대 인 것으로 추정된다.

    카카오내비 관계자는 “구글 안드로이드오토에 이어 애플 카플레이에도 카카오내비를 신속하게 지원함에 따라, 고도화된 교통정보 분석 기술이 더해진 카카오내비의 정확한 길안내 기능을 더 많은 운전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애플 정책에 맞춰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사용자 피드백도 실시간 수렴해 반영하겠다” 고 덧붙였다.[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