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그룹,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찾아 추석맞이 봉사활동


입력 2018.09.17 09:54 수정 2018.09.17 09:56        김유연 기자

지역아동센터 120여곳 방문해 명절 음식 만들기∙레크레이션 진행

지난 13일 CJ그룹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열린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만들고 있다.ⓒCJ그룹 지난 13일 CJ그룹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열린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만들고 있다.ⓒCJ그룹

CJ그룹은 추석을 맞아 지난 13~14일 이틀간 전국 12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CJ그룹 임직원 800여명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떡갈비∙동그랑땡∙해물완자, 백설 쿠킷 감자전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가지고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명절 음식 만들기, 레크레이션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는 조금 더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낸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J그룹은 음주 일변도의 회식에서 벗어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부서별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봉사활동 시간을 갖는 ‘나눔 회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총 2천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어린이들과 케이크나 보양식 등을 함께 만들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교육 불평등으로 인해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지난 13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약 50만명(누적)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쳐 왔다. 지난해부터는 청년층으로 대상을 확대해 외식∙서비스업 분야 직업교육 후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올리브영 등으로 채용하는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CJ꿈키움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