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 개최


입력 2018.09.14 09:46 수정 2018.09.14 09:47        부광우 기자
신동헌(왼쪽에서 다섯 번째) 광주시장과 양재영(오른쪽에서 네 번째)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등 관계자들이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신동헌(왼쪽에서 다섯 번째) 광주시장과 양재영(오른쪽에서 네 번째)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등 관계자들이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 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와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다문화 케어센터에서는 한국사회에 정착한 다문화가정의 해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 간 심리·문화적 괴리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의사소통교육 및 관계향상 프로그램, 부부유대교육 등 가족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프로그램이 가족 간 화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모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4월 취업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도록 충남광역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을 지원한 바 있으며, 매달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무료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매년 캄보디아 설–추석을 기념해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 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하면서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