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선동열 신고, 청탁 받고 오지환 선발 의혹


입력 2018.09.13 16:02 수정 2018.09.13 16:02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한국청렴운동본부,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

선동열 감독이 청탁을 받고 오지환(LG)을 선발했다는 의혹을 받으며 신고를 당했다. ⓒ 연합뉴스 선동열 감독이 청탁을 받고 오지환(LG)을 선발했다는 의혹을 받으며 신고를 당했다. ⓒ 연합뉴스

남자 야구 대표팀 선동열 감독이 청탁을 받고 오지환(LG)을 선발했다는 의혹을 받으며 신고를 당했다.

사단법인 '한국청렴운동본부'는 13일 선 감독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한국청렴운동본부는 선 감독이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과정에서 구단 측 관련자 혹은 제3자의 청탁을 받고 오지환을 선발했다고 주장했다.

한국청렴운동본부 측은 “선 감독은 법령에 따라 공공기관의 권한을 위임·위탁받은 개인으로서 공무수행사인에 해당한다”며 “선 감독이 구단 측 관련자 혹은 제3자의 청탁에 따라 특정 선수(오지환)를 선발했다면 법령을 위반해 특정 개인·단체·법인이 선정 또는 탈락하도록 하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전원 프로 선수를 발탁한 야구대표팀은 선발 과정에서 잡음이 일었고, 무엇보다 오지환, 박해민 등 병역과 관련해 ‘무임승차’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큰 비난에 휩싸였다.

급기야 ‘은메달을 기원합니다’ 등 국가대표팀 역사상 처음으로 응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우여곡절 끝에 금메달을 획득했지만 팬들의 비난은 그칠 줄 모르고 있고, 이는 최근 KBO리그의 관중 급감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특히 선 감독은 대회 이후에도 아직까지 대표 선수 발탁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은 상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