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5일 20:30:28
    신한은행,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본문
    등록 : 2018-09-12 15:51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12일 서울 중구 소재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지식재산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주철수 신한은행 부행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석제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센터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12일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ICT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사업화 자금조달을 희망하는 우수 ICT IP 보유기업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ICT R&D의 결과물인 우수한 IP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신한은행은 추천 기업의 IP사업화 자금에 대한 금융지원과 함께 IP 가치평가 수수료 지원 등의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M&A 자문, 전문화된 기업컨설팅 및 IP컨설팅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ICT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ICT 기업의 자금조달 및 사업화 성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ICT 기업의 혁신성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지원센터와 함께 ICT 기업을 위한 동반성장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