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13~16일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5일 03:04:25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13~16일 개최
    경기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서 열려…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 가치 공유
    기사본문
    등록 : 2018-09-12 15:22
    이소희 기자(aswith@naver.com)
    경기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서 열려…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 가치 공유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진흥청·산림청·경기도·화성시와 공동으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를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민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시농업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과 다원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전시·참여형 행사들로 구성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농업 미래관, 숲정원 전시, 원예체험 강좌, 식물심기, 곤충 체험 등 도시농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생활 속 실천매뉴얼 등을 제시한다.

    또한 제14회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1평 텃밭 경진대회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한 일반 시민들의 참여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며, 방송인 김미화 씨가 진행하는 시티팜 토킹콘서트,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들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민·관 합동 도시농업 정책워크숍, 도시농업 미래제안 포럼 등 4개의 학술행사가 열려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박람회 입장료는 무료이며, 박람회 행사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데일리안 = 이소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